Book Creator

영생과 계명

by 동인교회

Pages 4 and 5 of 205

Loading...
머리에 ....
Loading...
문자(文字)가 없던 원시시대에는 인류의 조상들이 삶의 표현이나 의사 소통은 그들이 남겨 놓고 떠난 벽화 속에서 잘 나타나고 있다. 그 옛날에는 상형문자로 어떤 형상이나 그림을 그려 자기의 뜻과 생각을 어느 정도 전달하였으나 문서로 남길 수는 없었다.
그러나 문자의 등장과 함께 인간의 지식이 발달하게 되므로 기록해 놓은 역사를 고고학자들을 통하여 계속 발굴이 되고 있다. 여호와께서도 천지창조와 인류역사를 수천 년이 지나도록 함구하시고 계시다가 출애굽 때 비로소 모세를 통하여 완전히 공개를 하셨다.
 
이러한 과정이 밝혀지기 전까지는 전혀 알 수 없었던 일들을 파피루스(papyrus)양피(羊皮)에 문자를 기록할 수 있을 때에 와서 하나님께서 히브리 민족의 조상이 누구라는 것과 그 후손들이 이방의 객이 되는 과정에서부터 약속의 땅에 들어가기까지의 전 과정을 말씀 하셨다.
이러한 하나님의 계획 속에서 400년 간 종노릇을 하다가 바로의 압제에서 벗어나 홍해를 육지같이 건너고 신 광야를 거쳐 시내산 아래에 와서 율법을 제정해 주시면서 그 중에 제일 핵심이 될 수 있는 중요한 부분을 돌비에 새겨서 고향을 찾아가는 백성들에게 꼭 지켜야 할 법을 주신 것이 십계명이다.
 
출애굽 과정의 모든 역사와 계명들은 이스라엘 백성들을 위하여 세운 것 같지만 최종 목적은 예수
Comic Panel 1
Comic Panel 1
Loading...
그리스도의 십자가 피로 구속받은 성도들에게 모두 해당이 되게 하셨다.

하나님의 백성 된 자들이 현대판 광야 길을 통과하며 안식세계에 들어가는 데에 꼭 필요한 계명이 되었다. 이 사실을 증명해 주시기 위하여 공관복음에 부자 청년과 율법사와 관원이 예수께 찾아와서 영생에 관한 질문의 답변은 십계명을 잘 지키라고 하신 것이다.

십계명 중에 예수께서 말씀하시지 않은 네 계명(1~4계명)은 직접 범죄로 나누고 나머지 5계명부터 열 번째 계명은 간접 범죄로 나누는 것이 옳은 것 같다.
독자들 중에는 공감을 할 자들도 있고, 한편으로는 지나친 해석이라고 질타할 수도 있으나 심도 있게 분석해 보는 것이 신앙의 보탬이 될 것 같아서 과감하게 졸필(拙筆)을 들게 된 것이다.
 
끝으로 “영생과 계명”이라는 소책자가 나오기까지 늘 기도해 주시고 물심양면으로 협력해 주신 분들과 출판을 위하여 밤을 새워가며 혼신의 힘을 기울여 수고해준 동인교회 젊은 용사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
 
Loading...
2015. 11. 15
저자 박성목 목사